한비자 정책소식

[한비자 정책소식 #006] 청년내일채움공제, 채용유지지원금 준비서류

2019년 5월 23일

[한비자 정책소식 #006] 청년내일채움공제, 채용유지지원금 지급신청 준비서류는?

안녕하세요. 인사노무통합솔루션 한비자입니다.
우리나라에서 취업 청년을 위해 목돈마련의 기회를, 기업에게는 우수인재 확보의 기회를 마련해주는 “청년내일채움공제”. 지난 번 저희가 이 정책사업에 대해 알려드렸던 것 기억나시나요? 심사가 조금 까다로운지, 준비해야 할 서류도 많았을텐데요. 까다로운 부분은 6개월마다 관련 서류를 다시 한 번씩 제출해야 한다는 점입니다. 채용유지지원금 신청방법을 안내해드릴게요!

청년내일채움공제 소식보러가기 >

그래서 오늘은 6개월 전에 했던 업무에 대해 가물가물 하신 업무담당자님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. “내일채움공제” 시행 중인 사업장에서 지원받는 ‘채용유지지원금’을 신청할 때 제출해야 할 서류!

    1. 채용유지지원금 지급신청서, 사업주 확인필수
    2. 취업지원금 지급신청서
    3. 급여대장 : 채용유지지원금 신청서에 기재한 신청기간에 대한 급여대장
    4. 입금증 : 급여대장 상 이체금액과 일치하는 입금증
    5. 고용보험료 완납증명원 : 건강보험공단에서 출력(공단 – 제증명발급 – 완납증명서 – 고용산재 선택)
    6. 정규직 근로계약서 : 최초 1회만, (단, 급여 변동시 변경된 근로계약서 혹은 급여인상통보서 제출)
    7. 청년 공제부금 납입확인서 : 최 초 1회만 (단, 제출을 요청받은 경우 청년이 중진공 로그인 후 출력 http://www.sbcplan.or.kr/main.do)

해당 사업장에서는 처음 ‘내일채움공제’를 신청한 담당 기관의 담당자에게 이상의 서류를 송부하여주시면 됩니다.

저희 한비자에서는 국가에서 지원하는 여러 정책사업을 검토하고 지원금 신청 및 절차를 돕습니다.한비자는 인사관리에 초점을 맞춘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어려운 인사관리를 쉽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.

인사노무통합솔루션 한비자 프로그램 문의 (클릭) >

한비자 전화문의 > 02) 508-1188